유치원 환경은 학습과정에서 선택과 문제 해결 및 발견을 조장하는 제3의 교사이다.
매혹적인 유치원 환경구선은 능동적인 학습을 동기화시키고 구축한 생각을 확장시킨다.
따라서 유치원은 어린이들의 다양한 요구와 표현에 반응하며 융통성 있게 변화되어야 한다.
유치원은 어린이의 만남, 의사소통 및 관계 형성을 위한 친밀한 사람의 터전이며 모든 어린이를 환영한다.
현대 홍익유치원은 어린이들의 만남 의사소통 및 관계형성을 위한 친밀한 공간입니다.
능동적인 학습을 동기화 시키고 구축한 생각을 확장 시키며 성취한 것에 대한 감정은 일생동안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에 심충적으로 알아보려는 성향의 기초가 됩니다.
어린이는 서로 자극하며 성장해 나가며 실패를 반복함으로 성공의 기초를 알게 됩니다.
교사는 어린이를 무한한 잠재력과 능력이 있는 존재로 인정하며 어린이와 함께 학습하고 탐구 합니다.
교사는 동반자, 안내자, 양육자이고 열정과 자신감으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자신을 맞추며 최선을 다합니다.
연령의 특징과 발달을 고려하여 연령별로 어린이들의 특성에 맞게 차등적인 환경과 내용을 제공함으로서 단계별로 어린이들이 다양한 교육을 경험합니다.
초등학교와 연계하여 바른 먹거리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올바른 한글 개념 및 수 개념을 확립하고 초등학교와 연계성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적의 프로그램을 구성합니다.
전문가들의 미술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찱흑놀이, 도자기 굽기, 유약 바르기 등의 가마를 설치하여 구체적인 공방활동을 매주 실시합니다.
체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대·소근육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전문 유아체육교사가 수업을 실시합니다.